- 트러블 예방은 클렌징에서 시작된다
올바른 피부 관리의 시작은 클렌징이라고 할 수 있다. 특히 여름철은 땀에 의한 끈적임과 함게 피지 분비가 심해지므로 꼼꼼한 세안이 더욱 중요시됩니다. 끈적이는 피부는 외부의 더러운 먼지가 더욱 잘 달라붙을 수 있고 그로 인한 트러블이 생기기 쉽죠. 그러므로 트러블의 예방은 철저한 클렌징에서 시작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것. 세안을 할 때는 우선 손을 먼저 깨끗이 씻은 다음 거품을 충분히 낸 후 마사지 하듯 피부의 노폐물을 닦아내야 합니다. 피지 분비량이 많은 이마, 코, 턱의 T존 부위와 각질이 쌓이기 쉬운 콧방울, 턱선을 세심하게 클렌징 해주도록 해야합니다. 또한 피지 분비량이 증가하므로 일주일에 1~2회 정도는 모공 전용 제품을 사용한 딥 클렌징으로 모공 속 노폐물과 묵은 각질을 제거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오페 포어 클리닉 딥 클린 오일 [30ml/ 25,000원대]
모공 속에 쌓여있는 불순물을 제거해주는 모공 전문 클렌징 오일. 모공 주변의 묵은 각질과 산화된 피지를 제거하여 모공을 깨끗하게 유지시켜준다.
- 이미 자리잡은 트러블 흔적, 집중 케어로 지워주자
예방으로 해결되었다면 천만다행이지만 이미 트러블이 자리 남았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결론부터 말하자면 제대로 짜주어야 합니다. 면봉으로 눌러 피지를 제거하고 트러블 전용 제품으로 케어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잘못된 케어로 생긴 흉터는 얼굴을 지저분하게 만드는 주범이 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지저분한 흔적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트러블을 짜고 난 후의 케어가 중요합니다. 요즘은 트러블 전용 제품이 많이 나와있습니다. 특히 트러블 흉터까지 케어 하는 전용 제품은 피지 조절과 각질 제거 등 트러블을 예방하는 성분들로 구성되어 있어 효과적인 트러블 케어가 가능합니다.
* 이미 자리잡은 흔적까지 관리해주는 트러블 전용 에센스
아이오페 트러블 클리닉 트리트먼트 에센스 [40ml/45,000원대]
상처를 치유해주는 판두라틴 성분과 벤트락스겔 성분이 울긋불긋한 트러블 부위를 완화 및 예방시켜주고 트러블의 흔적을 집중적으로 개선시켜주는 에센스